국회 정무위원장을 지낸 민병두 전 보험연수원장이 2일 뉴스투데이 회장에 취임했다. 민병두 회장은 뉴스투데이와 N2 Art Space, 그리고 내년에 개관하게 될 남산인문학당의 대표로서, 뉴스투데이가 종합미디어그롭으로 발돋움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민병두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과거부터 누적된 과제와 미래에서 오는 도전에 대해 대답을 제시하는 언론이 요구되는 시대"라며 대안언론의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민병두 회장은 지난 7년 간 발행해 온 <모닝갤러리>와 N2 Art Space, 남산인문학당이 협업하여 미술 및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뉴스투데이와 백세시대 플랫폼 <십만시간의 행복>에서 추진하는 외국인 유학생 및 노동자 정착 프로그램 K-Mentor 협력을 통한 사업다각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창선 한국금융신문 기자 lcs2004@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