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조해민 기자]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19일 신임 상임감사에 한민규 전 한국체육대학교 교수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상임감사는 감사 공개모집 절차와 이사회의 추천을 바탕으로 교육부 장관이 임명한다. 상임감사의 임기는 2년이다.
한민규 신임 상임감사는 국민대학교에서 체육교육 학사, 체육학 석사를 취득하고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이학 박사를 취득했다. 이후 서울장애인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한국장애인개발원을 거쳐 한국체육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며 대한장애인체육회 감사, 문화체육관광부 자체평가 위원회 체육분과위원장을 역임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사립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 및 그 가족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74년에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사학연금은 연금기금 고유 역할인 ‘안정적 급여지급을 위한 책임준비금 확보’에 주력한다. 운용자산 규모는 현재 약 24조이다.
조해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haem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