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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다! 나혼렙, 레이븐2’…넷마블, 2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성공

기사입력 : 2024-08-08 16:51

(최종수정 2024-08-08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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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 매출 7821억원 전년 대비 29.6% 증가…영업이익 1112억원 흑자전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신작들의 연이은 흥행 주효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신작 4종 출시로 연간 흑자 정조준

넷마블의 실적 반등을 이끈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의 실적 반등을 이끈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사진=넷마블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넷마블이 상반기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신작들의 연이은 흥행 성공으로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하반기 자체 IP(지적재산권) 게임 등 총 4종의 신작을 연달아 출시하며 연간 흑자전환까지 성공한다는 계획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으며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2024년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675억원, EBITDA 1938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 당기순이익 152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이 같은 성적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의 흥행이 주효했다. 카카오페이지의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제작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출시 직후 국내 뿐만아니라 글로벌 원작 IP 팬들까지 끌어들이며 여전히 앱마켓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넷마블의 대표 자체 개발 IP ‘레이븐’의 후속작 다크 MMORPG 레이븐2도 출시 후 깜짝 흥행에 성공하는 등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 중 지난해 지스타에서 공개된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 자체 개발 IP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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