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4(일)

하나카드, 당근페이 손잡고 ‘당근머니 체크카드’ 출시 [떴다! 신상품]

기사입력 : 2024-07-12 15:1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 사진 = 하나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 사진 = 하나카드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가 간편결제 플랫폼 당근페이와 제휴를 통해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는 지난해 11월초 체결된 당근페이, 하나은행, 하나카드간의 전략적 파트너쉽 이후 선보이는 첫 제휴상품이다.

3,900만 당근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당근페이 사용실적에 따른 차별화된 금융 혜택을 제공하며 내 동네 특화를 의미하는 ‘하이퍼 로컬’ 서비스를 생활금융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는 당근페이에 설정한 내 동네 및 그 외 전가맹점에서 결제 시 당근머니를 적립해주는 당근 전용 체크카드이다.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내 동네에서 사용할 때 월 사용액의 3%, 근페이 앱 내 구매 시 5%, 그 외 국내 전가맹점에서 결제 시 0.5%가 적립되며 최대 3만원까지 당근머니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는 당근 앱을 통해서만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당근 사용자의 혜택을 극대화하는 제휴 통장 상품을 곧 출시할 예정이며, 당근과 하나카드, 하나은행 각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함께 활용했을 때 가장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가깝고 따듯한 당신 근처의 생활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당근과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생활금융 상품을 출시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디지털 금융 시대에서도 휴먼 터치의 가치를 생각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내 지역, 내 동네의 의미와 가치를 실현하는데 지속적으로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지인 한국금융신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