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해욱닫기
이해욱기사 모아보기 DL그룹 회장,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등은 모두 문화사업이나 예술에 조예가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힘입어 DL그룹은 대림문화재단, 반도건설은 반도문화재단 등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들을 발굴하고 그들이 활약할 수 있는 장을 적극적으로 만들어주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인연을 맺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마련하거나, 준공된 주택단지에 해당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며 강연 등을 실시하기도 한다. 아티스트들에게는 공연의 장을, 입주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DL그룹이 설립한 대림문화재단은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외 여러 분야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며, 일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전시를 통해 ‘일상이 예술이 되는 미술관’을 실현해 왔다.
특히 전시마다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아티스트를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해 전문가뿐 아니라 대중들에게 ‘항상 새 전시가 기대되는 미술관’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고객 중심의 사고를 바탕으로 한 기획으로 미술관의 문턱을 낮추었을 뿐 아니라, 문화예술, 사회공헌활동 등에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반도문화재단은 올해 재단 설립 5주년을 맞은 만큼 전시기획 공모사업을 확대해 새로운 ‘예술상’을 제정하고 자체 전시 기획전을 개최함으로써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며, 지역 내 다양한 문화공헌 재단과 프로그램을 매칭해 예술 창작 활동의 기회가 좌절되거나 소외되는 이가 없도록 문화복지 지원 인프라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장호성 한국금융신문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울 구로구 ‘구로주공1차’ 33평, 5.6억 내린 6억원에 거래 [이 주의 하락아파트]](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5062011464809910e41d7fc6c2183101242202.jpg&nmt=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