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20(목)

SK C&C 윤풍영,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기업 도약할 것”

기사입력 : 2024-03-12 10:05

(최종수정 2024-03-12 10:1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디지털 원 2024’ 행사서 회사 미래 비전 발표
엔터프라이즈 AI 혁신시대 선언…디지털 팩토리 주목
기업 맞춤형 엔터프라이즈 AI 도입 위한 솔루션 공개

윤풍영 SK C&C 사장. / 사진제공=SK C&C이미지 확대보기
윤풍영 SK C&C 사장. / 사진제공=SK C&C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SK C&C(대표 윤풍영)가 기업 맞춤형 엔터프라이즈 AI로 기업의 업무 혁신과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이끌겠다고 회사의 새 비전을 발표했다.

SK C&C는 12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디지털 원(Digital ONE) 2024’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윤풍영 사장은 기조 연설을 통해 회사의 미래 비전으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컴퍼니’를 선포했다. 생성형 AI를 고객에게 맞춤 제공해 고객의 업무를 지능화하고, 고객 클라우드 시스템에 생성형 AI를 쉽고 빠르게 결합하도록 돕겠다는 의미다.

윤 사장은 “생성형 AI 기술의 획기적 발전과 함께 그린 트랜지션(친환경 전환)의 도래, 지정학적 변화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변화의 메가 트렌드 속에서 현재의 DX(디지털 전환)를 뛰어넘는 엔터프라이즈 AI 혁신 시대가 왔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주요 기업의 CIO·디지털 경영·기획·사업 전문 인력 등 500여 명이 참석해 각사에 맞는 최적의 AI DX 해법을 모색했다. SK C&C는 생성형 AI, 클라우드, ESG, 디지털 팩토리 등 디지털 사업 및 서비스 전반에 AI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대비책들을 선보였다.

SK C&C는 산업·고객 맞춤형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솔루어’를 발표했다. 기업 업무에 맞춰 오픈AI의 ‘챗GPT’와 ‘GPT-4’,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등 여러 대규모언어모델(LLM)과 경량언어모델(sLLM)의 구축 및 활용을 지원한다. 외부 LLM과 기업 내부의 정보 검색 시스템을 실시간 결합한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이 적용돼 AI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기업의 친환경 전환을 지원할 ESG 종합 솔루션 ‘코드그린’도 공개했다. 기업들은 코드그린을 통해 각사에 맞는 디지털 ESG 경영 체계를 쉽고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

SK C&C는 디지털 컨설팅 자회사인 애커튼파트너스의 ESG 컨설팅을 시작으로 ▲ESG 종합 진단 플랫폼 ‘클릭 ESG’ ▲탄소감축 인증·거래 플랫폼 ‘센테로’ ▲스콥3(Scope3) 수준의 탄소 배출 관리가 가능한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으로 엔드투엔드(end to end) ESG 서비스를 언제든 제공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SK C&C는 엔터프라이즈 AI 혁신 요구가 가장 높은 분야로 디지털 팩토리를 꼽았다. 디지털 팩토리가 산업계로 빠르게 확산되기 위해 공장 자동화는 물론 ▲물류 자동화 ▲디지털 생산 공정·품질관리 ▲글로벌 디지털 팩토리 서비스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주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이주은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