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문 발표(오른쪽 손태락 원장, 왼쪽 권순일 감사) / 사진제공=한국부동산원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과 권순일 감사가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원장-감사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번 선언문에는 ▲내부통제체계 구축과 이행을 위한 경영진의 역할, ▲전 직원의 내부통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 공유와 적극적 참여, ▲내부통제 준수 여부 점검과 개선점 발굴을 위한 감사의 역할 등의 내용을 담았다.
손태락 원장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이 내부통제의 출발임을 강조하며 국민이 기대하고 요구하는 수준의 공직윤리 실천을 위하여 경영진이 솔선수범하겠다”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권순일 감사는 “부동산원의 적극적인 의지로 구축된 내부통제체계가 효과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점검하여 부동산원이 공공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호성 한국금융신문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