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네이버웹툰(대표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구)은 웹툰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드라마로 공개된 후 10일만에 전체 거래액은 17.1배, 전체 조회수는 7.1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누적 조회수 8억1000만회를 기록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동명의 원작 웹소설을 기반으로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LICO가 제작한 웹툰이다. 지난 1일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티빙에서 드라마가 공개된 후 웹툰의 조회수와 거래액이 급증했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드라마 방영 후 10일 합산 전체 거래액은 방영 전 10일과 비교했을 때 17.1배 증가했다. 조회수도 같은 기간 7.1배 늘었다. 특히 가장 높은 상승 폭을 보여준 국가는 태국이다. 같은 기준 거래액은 55.4배, 조회수는 36.2배 증가했다. 현재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10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시작으로 올해 30개 이상의 웹툰 원작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머니게임을 기반으로 제작하는 넷플릭스의 ‘더 에이트 쇼’를 비롯해 ‘살인자o난감’, ‘여신강림’, ‘신의 탑 시즌2’ 등이 제작 중에 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실장은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생태계를 통해 다양한 인기 작품이 배출되고 있는 만큼 영상화되는 작품들의 장르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로 연재되고 있는 작품들이 영상화되면서 더 넓은 층의 독자를 만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