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사는 8일 서울 삼양라운드스퀘어 본사에서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양라운드스퀘어와 IBK투자증권은 ▲기업금융 ▲자금운용 ▲리테일·리서치 ▲ESG·사회공헌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향후 진행 상황에 따라 협력 범위를 확대키로 했다.
특히 양사는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고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등 ESG 관련 상품 개발에도 공동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ESG 실천 방안을 함께 논의하면서 실질적인 ESG 경영 강화와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삼양라운드스퀘어와의 새해 첫 업무협약은 변동성이 큰 시장 환경에서 제조업과 금융업의 협력을 통한 상생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 먹거리 발굴은 물론 ESG 경영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지닌 양사가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대가 크다”며 “IBK투자증권과 전략적 파트너로서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한신 기자 poch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