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이 2023년 12월 13일, 전국 11개 대학 89명 대학생과 ‘글로벌(Global‧해외) 투자 아카데미(Academy‧학교)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하나증권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이 전국 11개 대학 89명 대학생과 ‘글로벌(Global‧해외) 투자 아카데미(Academy‧학교) 1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하나증권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글로벌 투자 아카데미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9월부터 진행됐다. 해외 주식 등 글로벌 투자 교육이 이뤄졌다. 하나증권 전국 영업 금융전문가들이 글로벌 투자지식 관련 멘토링(Mentoring‧상담) 혜택 등을 제공했다.
전국 11개 대학 89명 대학생 서포터즈(Supporters‧응원단)는 지난 3개월간 2주마다 사회관계망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 콘텐츠(Contents‧제작물)를 만들었다.
아울러 매달 ‘글로벌 하나 데이’(Global Hana Day) 정기모임을 통해 운영 성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수료식엔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와 하나증권 임직원, 전국 11개 대학 76명 서포터즈들이 참여했다.
우수 수료자로 선정된 18명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하나증권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 가점이 부여되는 등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병철닫기이병철기사 모아보기 하나증권 자산관리(WM‧Wealth Management) 영업본부장은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1기 서포터즈분들 덕에 성공적으로 글로벌 투자 아카데미를 마감할 수 있었다”며 “하나증권 글로벌 투자 아카데미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도움 되는 대외활동이자 하나증권을 새롭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