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 블프는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12일간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진행됐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원으로, 하루 평균 판매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약 257억원가량이 판매된 셈이다.
무신사 측은 무진장 블프가 흥행한 배경에 대해 “지난해보다 브랜드와 판매 상품 수가 대폭 확대된 데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무진장 블프는 3000개 이상의 브랜드의 참여로 30만 개 할인 상품을 선보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도프제이슨, 노매뉴얼, 어반드레스 등 무진장 블프에서 주목받은 브랜드들의 행사 기간 판매액은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새롭게 문을 연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와 ‘무신사 대구’에도 고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무진장 블프 기간 총 13만 명이 넘는 고객이 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했다.
매일 실시간 방송을 통해 특가 상품을 선보인 ‘무신사 라이브’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총 23회로 편성된 방송은 약 128만 명의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라이브 특가 상품은 60억 원이 넘는 누적 판매액을 달성했다. 행사 첫날인 22일에 개그맨 김원훈과 함께 ‘아웃스탠딩’ ‘노매뉴얼’ ‘엠엠엘지’ 등 인기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소개한 라이브 방송은 한 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가 6만 4000 명에 달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