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은 MZ세대가 재테크 및 은퇴자금의 중요성을 어느 세대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만큼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 패스 모델을 통해 생애 주기에 맞춘 투자솔루션을 제공한다.
향후 30년 이상 장기투자 하는 상품인 TDF 2055에 대해 가입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투자 비용의 최소화다. 장기로 투자하게 될 때 수익률이 동일하면 보수에 따라 적립금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어서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주로 전 세계 상장지수펀드(ETF)와 인덱스 펀드를 활용하는 패시브 투자 전략을 구사해 비용을 최소화하는 운용을 추구한다. 이는 ‘TDF 2055' 시리즈의 비용을 절감하는 누적 효과를 통해 장기 성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키움운용 측은 설명했다.
투자 비용만큼 중요한 것은 장기간 물가 상승을 방어할 수 있는지의 여부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자체 개발한 모델을 통해 전 세계 지역별, 자산별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ETF를 선별 및 투자하며 주식이나 채권뿐만 아니라 원자재, 인프라, 물가연동채, 리츠 등 실물자산, 대체 자산에도 투자해 물가 상승위험을 적극적으로 방어한다. 또한 해외투자 시 환 헤지 전략을 활용해 환율 하락에 따른 리스크 최소화를 추구한다.
전한신 기자 poch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