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7.16(화)

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 “공정거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기사입력 : 2023-11-15 11:2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현대캐피탈, ‘Fair Play Program(공정거래 자율준수 2.0)’ 선언

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왼쪽에서 일곱번째)가 지난 14일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공정거래 자율준수 의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사진 = 현대캐피탈이미지 확대보기
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왼쪽에서 일곱번째)가 지난 14일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공정거래 자율준수 의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사진 = 현대캐피탈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의지를 담아 새로운 내부 준법시스템을 실행한다.

현대캐피탈은 새로운 내부 준법시스템 ‘Fair Play Program(공정거래 자율준수 2.0)’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Fair Play Program은 현대캐피탈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것으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요구사항에 대한 기준, 절차 등의 체계를 재정비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에 대한 내용을 필수 사규로 지정하고, 주기적인 검토를 시행할 계획이다. 또 기존 홈페이지 내 기업윤리로 포괄했던 관련 공시를 공정거래 자율준수 페이지로 별도 구축해 외부 공표를 강화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은 개정된 준법시스템에 대한 편람을 제작해 임직원들의 업무 활용성과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준법시스템 교육을 업그레이드 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확산에 기여한 임직원들에 대한 인센티브도 강화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은 목진원 대표와 박정우 준법감시실 실장을 비롯해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의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특히, 목진원 대표가 직접 Fair Play Program(공정거래 자율준수 2.0) 내용을 사내 게시함으로써 매년 공정거래위원회가 평가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현대캐피탈은 선언문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업무와 관련된 공정거래 법규를 명확히 인지하고 이를 실천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또, 이를 통해 경쟁사와의 담합, 계열사에 대한 부당 지원을 배제하고, 공정한 약관 및 영업을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현대캐피탈 목진원 대표는 “공정과 투명은 현대캐피탈이 세계적인 글로벌 금융사로 도약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가치”라며 “CEO로서 전사에 Fair Play Program(공정거래 자율준수 2.0)이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