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가상 자산 ‘위믹스’(WEMIX) 발행사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홍콩 개발사 ‘모뉴먼트 엔터테인먼트’(Monument Entertainment)와 손잡았다.
위메이드는 18일, 모뉴먼트 엔터테인먼트와 블록체인(Blockchain‧공공 거래 장부) 게임 <스트릿 워: 히어로 도미네이션>(Street Wars: Hero Domination)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On-Boarding‧탑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트릿 워: 히어로 도미네이션>은 90년대 홍콩 암흑가를 배경으로, 도시를 점령하고 세력을 확장해 나가는 전략 SLG(Simulation Game)다.
이용자들은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면서 조직을 운영한다. PvP(Player versus Player) 전투 콘텐츠(Contents‧제작물) ‘거점 쟁탈전’을 즐길 수 있다. 길을 만들고 건축물을 세워 개성 있는 나만의 도시도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위믹스 플레이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게임사들과 협업하면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게임 토큰과 대체 불가능 토큰(NFT‧Non-Fungible Token), 게임파이(GameFi‧게임 기반 금융상품)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