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 창작 활성화와 게임업체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1997년부터 26년째 이어지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게임 이용자 투표(20%)와 서면 및 발표 심사(80%)를 통해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로 구현된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1000명 이상 참여하는 인터서버 기반 핵심 콘텐츠인 격전지와 월드 던전 등 대규모 전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