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닫기정영채기사 모아보기)이 금융과 교양 정보를 담은 ‘THE100 매거진 74호’를 발간했다. 국내 최고령 궁도 클럽을 소개하는 등 유익하고 재밌는 정보를 ‘속속’ 넣어 관심이 주목된다.
이번 호 커버 스토리(Cover story‧표지 기사)엔 국내 최고령 궁도 클럽을 소개했다. 평균 연령 80세가 넘는 궁수들 활동과 전통 스포츠(Sports‧운동경기)인 국궁에 대해 알아봤다.
인생 2막에선 퇴직한 뒤 한국 국제협력단(KOICA)에 참여해 태국에서 한국어 교사로 활동한 윤순섭 씨 이야기를 다뤘다.
이 밖에도 ▲수술을 통한 당뇨 치료 ▲기내에서 다른 승객 수화물로 다친 경우, 배상 책임 ▲한국 문화 예술 경영학 거장 ‘박신의’ 교수 추천 도서 등도 담아냈다.
100세시대연구소장을 맡는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은 “초고령 사회를 목전에 둔 상황에서 노후 준비는 재무 문제 외에도 다양한 고민거리를 가져다 준다”며 “우리 연구소는 ‘THE100 매거진’을 통해 은퇴 이후 다가오는 노후생활 이슈(Issue‧문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