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2023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콜마비앤에이치
[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2023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은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주관으로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등 자원 순환에 선도한 기업에게 시상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세종공장의 '주정(에탄올) 회수 시스템'을 개선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탄소발생량을 현저하게 줄인 점을 인정 받았다. '주정 회수 시스템'은 건기식인 헤모힘의 주원닫기주원기사 모아보기료인 '헤모힘당귀등혼합추출물'을 제조하며 사용하는 주정을 회수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낮추고 폐기물 발생량을 90% 이상 저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밖에 회수한 주정의 불순물을 제거해 친환경 유기질 비료 및 동물 사료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기술도 함께 개발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환경을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두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했다.
손원태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