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선정된 반도건설 ESG 경영 슬로건 ‘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은 전사적인 투명경영과 건설 현장의 안전을 강조하고, 고객의 신뢰와 더불어 협력사와의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반도건설의 ESG 가치를 담고 있다.
또한, 반도건설의 ESG 경영관을 담은 “ESG 슬로건 사내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ESG 경영 문화를 만들고자 하였다. 지난달 ESG 경영 슬로건 공모에는 총 200여 건의 임직원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이 중 선정된 3건의 슬로건 가운데 임직원 투표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된‘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은 향후 반도건설을 대표하는 ESG 슬로건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지난 2021년 ESG 경영을 본격 도입한 후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지속하는 한편 비상장사임에도 ESG 경영 평가를 자발적으로 받는 등 전사적인 ESG 경영 체계화에 앞장서 왔으며, 올해 4월 ESG 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ESG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하였다.
또한, 반도건설은 현업에서 활용가능한 ESG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한국능률협회 컨설팅과 협업하여 본사와 현장을 아우르는 전사적인 ESG 경영 실태를 점검하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용역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세부적인 ESG 매뉴얼 업그레이드도 진행 중이다. 특히 현장 안전에 이어 최근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는 환경 부문을 집중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체계적인 ESG 관련 지표와 데이터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