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모바일 홈쇼핑 ‘식품’ 방송 시청 수 전 월 대비 15% 증가
7월 홈쇼핑모아 이용자 구매 TOP10 중 4개 ‘식품’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8월호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8월호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모바일로 가장 시청한 채널은 ‘롯데홈쇼핑’이다. 카테고리별 시청률 부문에서는 ‘패션 잡화’가 54.6%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식품 건강(15.7%) ▲화장품 미용(10.9%) ▲생활 주방(9.1%) ▲가전 디지털(5.4%) ▲여행 레저(3.1%) 순으로 시청했다.
지난달 식품 카테고리의 방송 시청 건수는 전월 대비 15% 증가했고, 전체 시청 점유율도 5월 11.8%에서 7월 15.7%까지 지속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상위 10개 중 4개가 식품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고물가 영향으로 최근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정간편식을 비롯해 식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