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2023년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을 30일 공개했다.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모바일 판매량을 기준으로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선정했다.
‘식품' 부문에서는 ‘열매나무 못난이 후지 사과’가 인기상품으로 꼽혔다. 고물가로 홈쇼핑에서 과일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다.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쿡셀 블랙큐브 IH프라이팬’이 선정됐고,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르투아 시그니처 나염 스커트’ ‘가전·디지털’ 부문에서는 ‘연기와 냄새 두 번 잡는 안방그릴’이 각각 차지했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철벽녀 비타민 빙하수 커버쿠션’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최다 검색어는 ‘여성속옷세트’다.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속옷’ 관련 검색량은 약 28만 건을 기록했다. 이어 ‘여성자켓’ ‘다이슨에어랩’ ‘여행’ ‘원피스’ 등이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