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이용자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여행’이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버즈니에 따르면 여행 관련 검색량이 많았다. ‘해외여행’은 이번 달 홈쇼핑모아 인기검색어 3위를 차지했고, 여행에 필요한 ‘캐리어’도 검색량 상위 10개에 이름을 올렸다.
7월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국내 여행지는 ‘제주도’로 조사됐다. 해외 여행지의 경우 나트랑이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다낭, 큐슈, 시드니, 그리스 순으로 나타났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모바일 홈쇼핑에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일본이나 베트남 등 아시아 여행지 패키지 상품에 대한 구매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호주나 유럽 등 선호하는 여행 국가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