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SSG닷컴(대표이사 강희석닫기강희석기사 모아보기)은 정기배송 대상 품목을 소상공인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SSG닷컴에 따르면 소상공인 상품 특성을 감안해 기존 정기배송 서비스에 다양한 맞춤 기능을 더했다. 하나의 SSG닷컴 계정만으로 여러 건의 정기배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전 배송 상품이 남아있을 경우 회차를 건너뛸 수 있는 옵션도 추가했다. ‘주문더하기’ 기능을 통해 구매를 원하는 특정 상품을 정기배송 상품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소상공인 상품을 정기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소상공인X구독경제’ 공식스토어도 14일 오픈한다. SSG닷컴은 공식스토어 활성화를 위해 매달 10 여개의 신규 업체 입점을 추진한다.
공식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소상공인X구독경제’ 공식스토어 제품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구슬 SSG닷컴 ON전용식품팀장은 “품질이 우수한 소상공인 상품을 고객이 더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기배송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며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이커머스 소상공인을 양성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