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코나아이가 강원도 태백시와 함께 지역사랑상품권 연계 온라인 쇼핑몰인 ’탄탄몰’을 오픈했다. 2023.07.05 /사진제공=코나아이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강원도 태백시와 함께 지역사랑상품권 연계 온라인 쇼핑몰인 ’탄탄몰’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탄탄몰은 태백시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태백 지역사랑상품권 탄탄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 애플리케이션(앱) 설치나 회원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지역 내 통신판매업체라면 누구나 가맹점 가입이 가능하다. 가맹점이 부담하는 수수료는 5%다. 상품 구입 시 지역사랑상품권 결제를 통한 캐시백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월 1회 실시간 방송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판매하는 ‘탄탄 라이브’를 통해 태백시의 우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선착순 1000명에게 ‘슈퍼 프로바이오틱스17’ 2박스를 100원에 선보이는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나아이는 향후 탄탄몰에 고향사랑기부제 공급업체 상품을 등록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상품도 등록할 계획이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탄탄몰을 통해 탄탄페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지원해 상생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