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가 로컬 리뷰와 자체 AI 기술 적용을 통해 네이버 플레이스 숙박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 사진제공=네이버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 닫기 최수연 기사 모아보기 )가 로컬 리뷰와 ‘AI 스니펫’ 적용을 통해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 기능 고도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자체 AI 기술과 키워드 리뷰 데이터를 결합해 편리한 로컬 맛집 검색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한 적 있다.
이번 개편 역시 6억 건의 후기를 기반으로 한 검색 강화의 일환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숙소를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펜션 ▲캠핑장 ▲게스트하우스를 시작으로 전반적인 숙박 업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플레이스에 남긴 키워드, 텍스트, 이미지 등 리뷰 콘텐츠를 검색 결과에 반영했다. 실제 방문 경험에 따른 숙소의 특징을 고려해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어 ‘가평 분위기 좋은 캠핑장’이나 ‘제주도 오션뷰 가족펜션’ 등을 검색 시 ‘분위기’나 ‘오션뷰’ 등에 대한 정보를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검색 의도에 맞는 결과를 보여준다.
네이버 자체 검색 기술인 ‘AI 스니펫’을 각 숙소 업체 소개란 영역에 적용했다. 이 기술은 네이버에 축적된 리뷰들 중 검색 의도에 부합하는 리뷰를 추출해준다. 원하는 숙소 유형이나 분위기 등을 포함해 검색하면, 이와 관련된 텍스트 후기와 이미지가 노출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카테고리 필터를 세분화해 '플레이스 필터' 기능을 강화했다. / 사진제공=네이버 ‘플레이스 필터’ 기능도 강화했다. ▲특징 ▲분위기 ▲시설·서비스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에서 필터를 선택해 조건에 맞는 숙소를 모아볼 수 있다.
이세훈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앞으로도 로컬 리뷰와 자체 검색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업종으로 개편을 확대하고 검색 결과에서 동영상 리뷰도 함께 제공하는 등 로컬 검색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