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6.07(수)

풀무원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오픈 1년 만에 메뉴 10만개 판매 돌파

기사입력 : 2023-05-26 13:37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플랜튜드 코엑스점 매장 입구 모습./ 사진 = 풀무원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풀무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가 메뉴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작년 5월 20일 오픈한 ‘플랜튜드’ 코엑스점이 오픈 약 1년 만에 누적 방문 고객수 7만 5천명, 메뉴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풀무원은 ‘플랜튜드’ 코엑스점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7층에 2호점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플랜튜드‘는 1만원대 안팎의 가격 설정과 파스타, 떡볶이, 비빔밥 등 대중적인 메뉴를 순식물성 재료로 재해석하여 구현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즐길 수는 있는 비건 레스토랑으로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1호점의 경우 환경을 고려하여 기존 운영 중인 매장의 자재들을 업사이클링하고 친환경 자재로 인테리어를 한 것도 특색이다. 식기 선정에 있어서도 친환경 소재, 리사이클링 제품들을 사용하고, 빨대 및 일회용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1호점 인기 메뉴로는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모둠 버섯 두부 강정’, ‘두부카츠 채소 덮밥’이 대표적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플랜튜드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더 나은 일상을 즐기는 비거니즘’을 지향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레스토랑 컨셉으로 고객들의 일상생활 공간에서 맛있게 즐기는 비거니즘 식문화 확대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함으로써 외식업계의 식물성 트렌드를 리딩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