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전자랜드, 5월 정수기 판매량 역대 최고치 기록

기사입력 : 2023-05-18 16:3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 5년 연속 증가세

전자랜드 정수기 판매량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진제공=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전자랜드 정수기 판매량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전자랜드는 올해 5월 정수기 판매량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정수기 및 얼음정수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자랜드가 정수기를 판매한 이래 해당 기간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70% 증가한 수치다. 2018년 기준으로는 같은 기간 정수기 판매량이 5년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

전자랜드는 5월 정수기 판매 급성장 이유에 대해 봄철 지속된 이상고온 현상을 꼽았다. 올해 3월 평균 기온은 관측이 시작된 이래 가장 높았으며, 4월부터 5월까지 30도 안팎을 넘나드는 무더위가 잦아 얼음과 식수 소비량이 증가했다. 또 최근 가전 제조사에서 얼음과 물을 동시에 출수할 수 있는 기능, 얼음 저장 용량을 극대화한 기능 등을 탑재한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전자랜드는 또 “최근 홈카페 트렌드가 주목 받고 있는 것도 정수기 판매 증가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외식 물가 부담으로 집에서 정수기를 활용해 아이스 음료나 따뜻한 음료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자연스럽게 정수기 판매량도 늘어났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평균적으로 한여름에 많이 판매됐던 정수기가 빨리 찾아온 무더위 때문에 봄철에 성수기를 맞았다”라며 “전자랜드는 일찍부터 늘어난 정수기 수요에 맞춰 전국 매장과 전자랜드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의 정수기를 합리적인 혜택과 함께 판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슬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