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11번가, 판매자 맞춤형 1:1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 2023-04-27 10:1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업 노하우 부족한 중소 판매자 대상 무료 ‘찾아가는 컨설팅’ 시작…전문 강사 방문

11번가가 '찾아가는 컨설팅'을 운영한다. /사진제공=11번가 이미지 확대보기
11번가가 '찾아가는 컨설팅'을 운영한다. /사진제공=11번가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11번가는 사업 노하우가 부족한 판매자를 위한 일대일(1:1) 심층 컨설팅 프로그램 ‘찾아가는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찾아가는 컨설팅’은 11번가 전문강사가 판매자를 방문해 무료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6개월 누적 매출액 1000만원 이하의 중소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며 온전히 해당 판매자만을 위한 일대일 단독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 분야는 11번가 ‘셀러 애널리틱스’(빅데이터 기반 통계 분석 서비스)를 활용한 ▲매출 분석·관리부터 ▲매출 부진 진단 ▲상품 상세페이지 개선 ▲키워드 분석 등 총 4가지 분야로 나뉘어져 있다. 매달 2개 분야의 컨설팅이 진행되며 총 2곳의 판매자에게 맞춤 컨설팅을 한다.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되면 11번가 전문 강사가 직접 해당 판매자의 사업장(서울 소재)으로 찾아간다. 주력 상품군, 입점 기간, 매출 및 마케팅 현황 등을 면밀히 분석한 뒤, 부진 요인과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 아이디어와 즉시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11번가는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컨설팅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사후 현황과 추가 개선점에 대해 전문 강사와 질의 응답을 주고받는 후속 케어 과정(2개월)도 도입했다.

11번가는 ‘찾아가는 컨설팅’이 각 판매자의 특성과 여건에 따라 해결책을 처방하는 방식으로 사업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11번가 내 헤어케어 상품 판매자 ‘ubac’의 경우 컨설팅에 따라 상품 구성과 상세 페이지를 재정비한 뒤 ‘타임딜’을 실시한 결과, 이달(4/1~24) 발생한 결제거래액이 전달(3/1~24) 대비 15배(1390%) 가까이 늘었다.

홍창영 11번가 고객중심경영담당은 “찾아가는 컨설팅은 ‘e커머스 개인 과외’ 같은 프로그램으로, 1대 1 지도 및 오프라인 현장 교육의 장점을 살려 참여 판매자에게 만족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자신한다”며 “컨설팅 분야도 추후 확대할 예정으로, 치열해진 e커머스 시장에서 11번가 판매자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슬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