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교황청 근위대도 인정한 삼성전자의 보안 솔루션 '녹스'

기사입력 : 2023-03-24 17:0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경호시스템에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 스위트' 탑재
갤럭시 엑스커버 프로·갤럭시탭 액티브 시리즈 활용

삼성전자의 첨단 보안 솔루션 '녹스(Knox)'가 탑재된 갤럭시 탭 액티브2 제품을 사용하는 바티칸 교황청 스위스 근위대의 모습.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첨단 보안 솔루션 '녹스(Knox)'가 탑재된 갤럭시 탭 액티브2 제품을 사용하는 바티칸 교황청 스위스 근위대의 모습. 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대표 한종희닫기한종희기사 모아보기, 경계현닫기경계현기사 모아보기)가 첨단 보안 솔루션 '녹스(Knox)'가 탑재된 바티칸 교황청 스위스 근위대의 경호 시스템을 공개했다.

교황청 스위스 근위대는 교황과 바티칸 시국의 교황궁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바티칸 시국은 하루 평균 2만5000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삼성전자는 24일 뉴스룸을 통해 '교황청 스위스 근위대Guardia Svizzera Pontificia, 이하 교황청 근위대)'의 경호시스템에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 스위트(Knox Suite)'가 탑재돼 활용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녹스 스위트는 근위대가 사용하는 기기를 쉽게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관리자가 모든 경호 기기의 위치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기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데이터를 원격으로 지울 수 있다.

특히 경호상 위협이 예상되는 경우 교황청 근위대가 보유하고 있는 여러 기기에 위협 정보를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순찰 리더는 모든 구성원의 배치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긴급 상황 대처에 효과적이다.
갤럭시 엑스커버 프로, 갤럭시탭 액티브 시리즈를 사용 중인 교황청 근위대. 사진=삼성전자 뉴스룸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엑스커버 프로, 갤럭시탭 액티브 시리즈를 사용 중인 교황청 근위대.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교황청 근위대는 '녹스 스위트'가 탑재된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를 경호에 활용 중이다.

보안 우수성은 물론 내구성까지 감안해 갤럭시 엑스커버 프로, 갤럭시탭 액티브 시리즈 등이 교황청 근위대에 공급됐다. 이들 제품은 IP68 등급으로, 물과 먼지로부터 기기를 보호하고 미국 군사 규격(MIL-STD-810)을 통과하는 등 견고함을 자랑한다.

갤럭시 탭 액티브2는 근위대 복장을 고려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감이 좋고, 배터리 지속시간도 길어 비상 상황에서 긴요하다. 갤럭시 탭 액티브3는 선명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무전 통신 방식인 '푸시 투 토크(Push to talk)' 기능을 지원한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삼성전자 측은 "혹시 모를 제품의 문제 발생 상황을 고려했을 때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도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진 근위대의 선택을 받는 이유가 됐다"고 설명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