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교육은 지방의회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지방의회의 대국민 소통능력 향상과 데이터 기반 의정활동 강화를 위해 마련됐고, 지방의회 공무원 대상 교육은 지난 1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교육과정은 ‘파워포인트’와 ‘데이터분석 이해’으로 구성됐다. 먼저 23일에는 데이터 정보를 시각화한 파워포인트 보고서 작성 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세부적으로 ▲최신 PT 디자인 트렌드 ▲쉽고 빠른 템플릿 작성방법 ▲돋보이는 보고서 작성하기 ▲이미지 및 픽토그램을 이용한 시각화 자료 만들기 ▲메시지 강조를 위한 애니메이션 설정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개발원 이재영 원장은 “지방의회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지방의회 의원과 정책지원관을 대상으로 지역별 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통을 통해 지방의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 발굴 및 디지털 지방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인터뷰] '민주당 첫 5선' 김기덕 서울시의원 "본연 역할 강화로 의회 품격 되찾을 것"](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60622160157078880b372994c951245313551.jpg&nmt=18)

![[인터뷰] 재개발 속도전·AI 행정혁신…유동균號 마포 다시 뛴다](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60619224028031070dd55077bc212411124362.jpg&nmt=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