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지방의회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지방의회의 대국민 소통능력 향상과 데이터 기반 의정활동 강화를 위해 마련됐고, 지방의회 공무원 대상 교육은 지난 1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교육과정은 ‘파워포인트’와 ‘데이터분석 이해’으로 구성됐다. 먼저 23일에는 데이터 정보를 시각화한 파워포인트 보고서 작성 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세부적으로 ▲최신 PT 디자인 트렌드 ▲쉽고 빠른 템플릿 작성방법 ▲돋보이는 보고서 작성하기 ▲이미지 및 픽토그램을 이용한 시각화 자료 만들기 ▲메시지 강조를 위한 애니메이션 설정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24일 데이터 분석 과정에서는 ▲데이터 분석 개념 및 절차 ▲데이터 유형별 활용 ▲공공데이터 수집 및 분석 ▲데이터 변환 및 시각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개발원 이재영 원장은 “지방의회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지방의회 의원과 정책지원관을 대상으로 지역별 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통을 통해 지방의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 발굴 및 디지털 지방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