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송봉섭)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2012년 해당 조사가 도입된 이래로 삼성전자서비스는 줄곧 1위 자리를 지켰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 따르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국내 유일한 기업 가치 종합평가 제도이다. 올해 조사에는 증권가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 소비자 등 약 1만 2000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2개 평가 항목 중 ▲고객 만족도 ▲서비스 혁신성 ▲기업 신뢰도 등 11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휴대폰 전문센터 178개, 출장서비스전문센터 104개, B2B 전문센터 24개 등 유형별로 세분화된 서비스센터에서 제품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오지에는 전문 장비와 엔지니어가 있는 '이동형 서비스 센터'를 통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외에도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 에어컨 사전점검 캠페인, ‘삼성케어플러스 가전·TV’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사후 관리(AS)를 넘어 사전 관리(Before Service)까지 힘쓰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12년 연속 서비스센터 부문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