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은 KB증권 리서치센터가 제시하는 ‘KB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미국에 상장된 기업들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랩운용부에서 운용한다. 꾸준한 이익 성장을 이어가는 미국의 대표 성장주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일정 부분 방어주를 편입해서 시장 변동성 위험에 대비한다.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는 리서치센터의 리스크-리턴(risk-return) 프로파일 분석을 통해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지 조사한다.
경쟁기업 비교를 통해 주가 매력도가 높은 지 판단하고 부채 상황과 재무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 확인해 관리한다.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의 최소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Wrap fee(수수료)는 선취 1.0%(최초 또는 추가 입금시)+후취 1.6%(분기단위 후취)다. 중도해지(가입 1년 이내 해지) 때 선취수수료 환급액의 70%를 징수하며, 현금해지, 전환해지(자산을 보유한 채로 해지)도 가능하다.
빅테크(Big tech)를 비롯 미국 대형 성장주들은 독보적인 기술력, 굳건한 플랫폼, 대체하기 어려운 서비스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꾸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KB증권 측은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은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도 미국 주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주가지수 상승이나 하락에 상관없이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