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5(월)

[2월 3주 칭찬공무원]

기사입력 : 2023-02-20 0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은평구청 부동산정보과 이유성 주무관님·이선우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늙으신 어머님께서 거동이 편치않으신 상황 중 은평구청으로부터 부동산 거래신고 관련자료 제출 요청 건 서류가 왔다는 말씀을 전해듣고 부동산정보과에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민원업무는 사람을 대하는 일이고 평범한 사람들은 공공기관의 설명을 들어도 제차 질문도 하고 해서 고충이 많으실 텐데도 꼼꼼히 설명해주시고, 제가 관련자료들에 대해서도 잘 숙지했는지 확인해 주시는 것에 친절함이 진심으로 묻어났고 도와주시려는 두 분의 세심함이 느껴졌습니다. 서류 건의 설명을 듣다가 친구의 사망으로 잠시 울먹였는데 따뜻한 위로의 말씀까지 건네주시는데 몸둘 바를 몰랐습니다.

은평구청 부동산정보과에 이유성 주무관님과 이선우 주무관님이 구청장님과 함께함이 은평구청만의 자랑이 아닐까 싶습니다. 몇 번의 질문에도 끝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신 이유성 주무관님과 이선우 주무관님께 감사드리며 칭찬을 아낌없이 드립니다. 참 감사합니다.

청림동 주민센터 복지과 송민기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노령연금 상담이 필요해 주민 센터에 갔었습니다.

모든 것에 어눌한 고령의 제게 다정스런 표정으로 다가와 복잡하고 난해한 서류 문서들을 간결하고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주고 처리해주어, 은근 걱정을 담고 갔던 저를 안심케 해줘 기쁘고 고마웠습니다.

전에처럼 이번에도 심사에서 탈락하게 될지 모르는 일이지만 송민기 주무관님의 밝은 에너지 덕분에 마음은 쾌청, 청림동 주민임에 감사드릴뿐이었습니다.

이리도 밝고 친절하고 유능한 젊은 분들이 우리 청림동 주민 센터에 계시는 한 우리 주민들, 특히나 소외되기 쉬운 저 같은 고령자들에겐 크게 힘이되어주는 빛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깊은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아름다운 그 모습으로 더욱 빛나시길 바랍니다. 청림동 주민 센터 만세입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시고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노상아 님께 감사드립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안내데스크에서 근무하시는 노상아 님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난 4일 토요일 저희 가족이 박물관 관람을 갔었는데요. 저의 불찰로 검정색 작은 가방을 분실하게 됐습니다. 이미 박물관을 나선 터라 안내데스크에 전화를 드리고 화장실에서 분실한 것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같이 걱정해주시고 직접 화장실을 다 찾아봐주셨습니다.

그래도 가방을 찾지 못해 제가 직접 박물관에 다시 찾아갔는데요. 함께 분실물을 찾으러 다녀주시고 걱정도 많이 해주셔서 얼마나 힘이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1층 시청각실에서 가방을 찾을 때까지 정말 열심히 같이 찾아주셔서 진심이 느껴져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FN뉴스팀 human0706@hanmail.net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