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부동산R114(대표 김희방)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장 이종혁)가 10일 서울 관악구 봉천동 협회 회관에서 ‘매물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인중개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동산R114 사이트에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동산R114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에 등록된 검증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동시에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물정보 노출 시 자체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것에 합의했다.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인중개사들에게 증대된 매물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는 더 많은 매물 정보를 통해 검증된 매물 선택의 기회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부동산 정보의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이종혁 회장은 "공인중개사산업 경쟁력 강화와 콘텐츠 제공에 동참해준 부동산R114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협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는 업계의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함께 투명한 부동산시장 거래 질서 확립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