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9.14(토)

신한카드,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 도입

기사입력 : 2022-12-15 12:4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15일 맥도날드 DT 매장서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 오픈

신한카드가 한국도로공사, 한국맥도날드, KIS정보통신과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맥도날드 DT 매장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협약식에 참석한 정영학 한국맥도날드 테크놀로지 담당 상무와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영업시스템 처장,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 김남수 KIS정보통신 법인사업본부 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가 한국도로공사, 한국맥도날드, KIS정보통신과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맥도날드 DT 매장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협약식에 참석한 정영학 한국맥도날드 테크놀로지 담당 상무와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영업시스템 처장,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 김남수 KIS정보통신 법인사업본부 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신한카드의 '신한 하이패스 카드'로 일반 가맹점에서 드라이브스루(DriveThru, 이하 DT)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닫기임영진광고보고 기사보기)는 한국도로공사(사장직무대행 김일환), 한국맥도날드(사장 김기원), KIS정보통신(사장 김승현)과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맥도날드 DT 매장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카드와 3사는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과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영업시스템처장, 정영학 한국맥도날드 상무, 김남수 KIS정보통신 법인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카드의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로 별도 사전 등록 없이 맥도날드 DT 매장에서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오는 20일 맥도날드 송파잠실DT점과 고양삼송DT점부터 하이패스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30개 주요 맥도날드 DT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향후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 등의 업종으로 서비스 가맹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하이패스 카드로 차안에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최초로 시도하는 하이패스 카드 결제 서비스와 같이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편리함을 주는 혁신적 결제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