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읏백만통장은 넣어놓은 돈을 언제든 찾아 쓸 수 있는 요구불예금 상품으로 ▲100만원 이하 연 4.5% ▲100만원 초과 1000만원 이하 연 2.5% ▲1000만원 초과 연 0.2%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읏맨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거나 타행 오픈뱅킹 등록 시 각각 0.5%p의 우대금리를 적용하면서 우대금리 요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최고 연 5.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OK저축은행은 읏맨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100만 달성을 기념하고자 OK읏백만통장 특판 종료 시까지 매일 계좌 개설 고객 중 100명당 1명을 추첨해 특별우대금리 연 4.5%p를 추가 제공한다.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및 특별우대금리까지 모두 적용하면 최고 연 10.0%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OK저축은행은 특별우대금리 당첨자에게 ‘읏맨 한정판 굿즈 3종 세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OK읏백만통장은 읏맨 유튜브 채널 구독자 가운데 가입 시점 기준 OK저축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개인 고객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OK읏백만통장은 ‘OK저축은행 모바일 앱’ 전용 상품으로 읏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안내한 링크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특판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OK저축은행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읏맨’의 구독자수는 13일 기준 1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017년 채널을 오픈한 후 5년여 만에 일궈낸 성과로 저축은행 업권은 물론 여수신 기능을 모두 보유한 금융기관 중 최초의 사례이다. 읏맨 유튜브에서는 읏맨의 이야기를 담은 무빙툰 시리즈를 비롯해 여러 빌런들로부터 시민을 보호하는 ‘금융영웅 읏맨’의 활약상을 담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브랜드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