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측 유은순 간호부장(왼쪽에서 첫번째), 이익희 경영원장(네번째)이 3개 간호대학 간호학과 우수장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KBI그룹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장유병원이 3개 간호대학 간호학과 우수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격려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 갑을장유병원측 이익희 경영원장, 이주현 관리이사, 유은순 간호부장과 가야대학교 간호학과 최현주 학과장, 김윤아 교수 및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갑을장유병원 경영원장실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각 대학교의 간호학과에 재학중인 우수학생을 추천받은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이 가야대학교 2명, 대구과학대학교 1명, 춘해보건대학교 2명 등 총 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KBI그룹 정무학술장학재단은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간호 인재 양성 지원 및 독려를 위해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을 통해 각 대학교에서 추천받은 우수한 간호학과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도 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익희 갑을장유병원 경영원장은 “병원이 추진하는 장학사업이 우수한 간호 인재 육성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간호학과 학생들이 숭고한 간호정신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