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CJ온스타일이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 및 한국소비자보호지수(KCPI) 1위를 기록했다./사진제공=CJ온스타일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CJ온스타일(대표 윤상현)이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 및 한국소비자보호지수(KCPI)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KPC)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다.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하고 계량화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CJ온스타일은 올해 2월 새로운 영상 기술을 적용한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를 열고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발굴한 점에서 NCSI 조사 1위 기업으로 뽑혔다.
미디어월 스튜디오는 VR(가상현실) 및 XR(확장현실) 기술을 적용해 실제 매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은 채널에 구애받지 않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모바일로만 방송했던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과 '엣지쇼'를 지난 10월 10일 TV에서 동시 송출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제고는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인 만큼 앞으로도 상품 및 콘텐츠 경쟁력을 가진 방송 제작은 물론 지속적 설비 투자를 통해 고객 쇼핑 경험을 생동감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