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치느님' 치킨을 테마로 관련 기업들에 투자할 수 있는 ETN(상장지수증권)이 나온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 닫기 손병두 기사 모아보기 )는 신한투자증권이 발행한 '신한 FnGuide 치킨 ETN'을 오는 11월 1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치킨 산업은 치킨 프랜차이즈업 뿐만 아니라 양계, 사료 제조 및 계육 가공·유통 등 ‘생산→공급’ 과정의 밸류 체인을 구성하는 다양한 사업들로 구성되며 산업 규모가 꾸준히 커지고 있다.
기초지수인 'FnGuide 치킨 지수'는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시장 상장종목 중 치킨 산업과 관련성이 높은 종목을 10종목 이내 선정해서 기초자산으로 편입한다.
교촌에프앤비, 팜스코 등 유가증권시장 4종목 및 하림, 한일사료 등 코스닥시장 6종목으로 기초지수를 구성한다.
매년 6·12월 정기변경시 지수산출기관(FnGuide)이 최근 1년간 증권사리포트, 사업보고서 등에 기반하여 지수 구성종목과 치킨 산업 간의 연관성을 평가한다.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이므로 투자시 발행사의 재무건전성 관련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출처= 교촌치킨/교촌F&B 홈페이지 갈무리(2022.11.15)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