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오는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 2022년도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 닫기 박차훈 기사 모아보기 )가 오는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 2022년도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개토론회 주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서민금융기관의 역할’이다. 포럼에는 공동대표 이명수 국민의힘 의원과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새마을금고 및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첫번째 발제는 남재현 국민대 교수가 '지역서민금융기관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윤상용 조선대 교수가 ‘빅데이터 기반 관계형 금융 활성화를 위한 금융협동조합의 혁신전략 연구’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이민환 인하대 교수와 최원석 서울시립대 교수, 주동헌 한양대 교수, 김광휘 행정안전부 지역경제지원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MG새마을금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영된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