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조계현닫기조계현기사 모아보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2일 열린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상장은 부정적인 매크로(거시경제) 상황, 얼어붙은 투자 심리 등 여러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과 공모 진행하기 어렵다 판단했다”라며 “현재도 결정된 바가 없다. 향후 확정되는 대로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런 시장 상황일수록 오딘의 핵심 콘텐츠 개발, 차기작 개발에 우선시하면서 양사가 논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지난달 13일 증권신고서 철회를 결정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조 대표는 “옵션 계약은 협의 당시 카카오게임즈 주주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면밀히 검토하다보니 내용이 복잡하게 구성됐다”라며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데 공모절차 철회한 상황은 옵션을 행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옵션 행사시 금액 조건도 시장 상황과 미래에 따라 결정되는 구조다. 최종 인수 당시 밸류에이션이나 최근 밸류에이션 등을 추정해 옵션 행사를 가정하는 여러 가지 금액 추정들이 시장에서 되고 있다. 현재 시점에서는 적절하지 않고 그런 옵션 추정은 의미없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