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데이터는 파이서브 코리아를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파이서브 코리아는 카드 결제 단말기 위탁관리 업체인 밴(VAN)사로 대형 가맹점부터 소형 가맹점의 카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며 키오스크도 공급하고 있다.
앞서 한국신용데이터는 지난해 매장관리 전문업체 ‘페이지크루’와 B2B 식자재 공급 서비스 ‘푸짐’, 사업자 지원 정보 서비스 ‘비즈봇’ 등을 인수했으며 올해는 포스(POS) 전문 기업 ‘아임유’에 이어 ‘파이서브코리아’를 인수하면서 계열사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파이서브 코리아의 인수를 통해 KCD 공동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장은 185만여 곳으로 늘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소상공인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전국 120만여 사업장에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달 초 LG유플러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가 1조원이 넘는 비상장 기업)이 됐다.
이어 “KCD는 파이서브 코리아 인수를 통해 새로운 발전 단계에 도달할 수 있게 됐다”며 “파이서브는 한국 시장에서 결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업에게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는 동시에 KCD의 고객인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더 좋은 결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도와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파이서브 코리아 인수를 통해 KCD 공동체가 제공하는 비즈니스 생태계의 지평을 결제 시스템까지 넓히게 됐다”며 “KCD 공동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모든 사장님들이 일상적으로 마주하는 매출 관리, 고객 접점 관리, 구매 등 다양한 사업의 순간을 더 쉽게, 더 빠르게, 더 똑똑하게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 사업자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 ‘KCD 공동체’ 확장
- 한국신용데이터,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350억 투자 유치
- 신용데이터·카카오뱅크 참여 개인사업자 전업 신용평가사 출범
- 한국신용데이터, 포스 전문 기업 ‘아임유’ 최대 주주로 올라서
- 한국신용데이터, 신용정보협회 마이데이터사 1호 가입
- 우리카드, 한국신용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업무협약 체결
- [핀테크 소상공인 금융지원 전략] 한국신용데이터, 소상공인 중심 마이데이터·신용평가로 확대
- 한국신용데이터 ‘비즈봇’ 인수로 사업자 대상 서비스 생태계 구축
- 한국신용데이터, 카뱅·국민은행 등과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업 진출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