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는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264-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 74・84㎡ 총 910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공급세대수는 전용 74㎡ 542세대, 전용 84㎡ 368세대다.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은 누구나 청약 가능하고, 최대 10년까지 내 집처럼 장기간 거주할 수 있다. 초기 임대료는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되며,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2년 단위 약 5% 이내로 제한돼 주거 안정성이 높다. 취득세,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고, 무주택 세대주는 연말정산 세액 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청년 및 신혼부부 등 주거지원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공급 세대에 대해서는 임대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일반공급과 비교해서 저렴한 임대료로 브랜드 아파트에서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주거비 부담을 크게 느끼는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생활인프라도 탄탄하다. 단지 바로 앞 해든초등학교를 비롯해 아라꿈유치원·아라중·아라고와 검단1·3초(예정) 등 전 연령대 학군으로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원당지구 학원가와 인천영어마을 등 다양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이와 함께 아라센트럴파크, 계양천 수변공원 등 자연친화적 정주여건을 품어 쾌적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실버클럽, 도서관, 독서실을 비롯해 주요 거주층을 고려한 청년지원시설 등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