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5(월)

BC카드, 제주은행과 ESG 마케팅 전개

기사입력 : 2022-10-11 15:3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전통시장 매출 증대 및 환경보호 지원 앞장
마이태그·페이북 QR결제 시 최대 10만원 할인

BC카드가 11일 오전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은행 본사에서 제주은행과 함께 도민 및 관광객 대상으로 환경 보호 및 상권 지원과 연계한 ESG 마케팅을 진행키로 협의했다. 사진은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왼쪽)과 박우혁 제주은행 행장. /사진제공=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11일 오전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은행 본사에서 제주은행과 함께 도민 및 관광객 대상으로 환경 보호 및 상권 지원과 연계한 ESG 마케팅을 진행키로 협의했다. 사진은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왼쪽)과 박우혁 제주은행 행장. /사진제공=BC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BC(대표이사 최원석)가 지역 상권 활성화와 환경보호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섰다.

BC카드는 제주은행(행장 박우혁)과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오전 제주시 소재 제주은행 본사를 방문한 최원석 BC카드 대표는 박우혁 제주은행 행장을 만나 ▲침체된 제주 상권 활성화 ▲도민 소비 촉진 위한 마케팅 시행 ▲제주도 내 환경 개선 위한 제로웨이스트(Zero-waste)를 진행키로 협의했다.

이번 ESG 마케팅은 전국 주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4월 울릉군 ▲7월 부산시에 이어 세번째로 진행되는 지자체 협업 프로젝트다. 앞서 BC카드는 제주은행에 전통시장 등 침체된 도내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제안한 바 있다.

다음 달 30일까지 페이북 내 마이태그를 통해 이벤트를 태그하고 제주도 내 ▲음식점/카페 ▲숙박 ▲골프장 ▲면세점 ▲마트/주유 업종에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도 인기 가맹점 100곳에서 페이북 QR결제 시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마이태그와 QR결제 할인 혜택은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에 생분해 봉투 10만장을 제주은행과 협업해 전달할 예정이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리조트에서 숙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조깅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이벤트 진행한다.

최원석 BC카드 대표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제주도의 관광객 유치 지원을 위해 BC카드 소비 데이터 분석 역량과 제주은행의 지역 이해도 및 전문성을 결합한 마케팅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인구 소멸 예정 지역 등 위기에 처한 국내 상권 활성화와 환경보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