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9(금)

볼보자동차코리아, 제주올레 길에서 ‘클린 올레’ 플로깅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 2022-09-30 14:44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이사 이윤모)가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함께 플로깅 캠페인 ‘클린 올레’를 진행한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이사 이윤모)가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함께 플로깅 캠페인 ‘클린 올레’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길 위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길을 걷는 올레꾼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도록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다음 달 17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주올레 길(437km, 27개코스)에 있는 15개의 공식 안내소를 방문 시 플로깅 활동을 위한 봉투 수령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일반/재활용으로 구분된 봉투를 사용하여 플로깅 활동 후 제주올레 길 인근에 위치한 ‘클린하우스’에 방문하여 쓰레기를 분리배출하면 그 활동이 인정된다. 특히 기간 중 안내소에서 사진으로 참가를 인증하여 스탬프를 획득한 참가자에게는 볼보자동차와 (사)제주올레가 협업한 한정판 캠프캡을 증정한다. (9회 이상 참가자 대상, 조기 소진될 수 있음)

볼보자동차는 스웨덴에서 시작한 친환경 트렌드인 ‘플로깅’ 문화의 국내 확산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헤이,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일반인 대상 캠페인과 8월 수도권 및 부산, 제주도 등 볼보 관련 임직원 1,000명 이상이 함께 특별 캠페인을 실시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사)제주올레와의 협업을 통해 제주도에서도 플로깅 문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번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제주도를 만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플로깅 문화 전파를 위해 다양한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해나겠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