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8퍼센트에 따르면 이효진 대표는 현지시간 21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으로 열린 비즈니스 데이 인 뉴욕(Business Day in NY)에 참여했다. 이효진 대표는 국내외 기관장과 미국 벤처캐피탈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8퍼센트가 추구하는 비전을 무대 위에서 선보였다.
또한 이효진 대표는 현지시간 22일에 진행되는 한미 여성기업인 컨퍼런스(Korea-U.S. Women’s Enterprise Conference)에도 참석한다. 이효진 대표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명희 신한금융지주 부사장 등 한미 양국의 여성 리더와 함께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리더십과 혁신의 방향을 주제로 패널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지 행사는 뉴욕대학교 킴멜 센터(Kimmel Center)에서 진행되며 이효진 대표를 비롯해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이광형 카이스트총장, 이장우 대전 시장, 에릭에덤스 뉴욕시장 등 국내외 금융기관, 기업 관계자들이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이효진 대표는 “세계에서 가장 수준높은 금융 인프라와 정밀한 금융 데이터를 보유한 대한민국 핀테크 산업은 글로벌 확장력이 우수하다”며 “8퍼센트도 책임감을 갖고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 핀테크 산업의 글로벌 진출 교두보 확보를 위한 중기부, 중진공 등 우리 정부기관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온투업 CEO 인터뷰 기획 ①] 이효진 8퍼센트 대표 “차주가 투자자 되는 ‘금융의 선순환’ 구조 만들 것”
- “청소매니저도 대출 이용”…8퍼센트, 긱워커 특화 중금리 대출 출시
- [P2P 포용금융] 8퍼센트, 긱워커 대상 차별화된 대출 서비스 육성 계획
- 8퍼센트, 100억 규모 자기자본 투자금 조성…책임투자 강화
- 8퍼센트, 임직원 대상 스톡옵션 부여 · 인재 채용 확대
- 8퍼센트, 453억 투자 유치…실리콘밸리 투자사 등 투자 참여
- 8퍼센트, 온투금융 서비스 이용 가이드 공개…“분산투자·투자한도 등 고려”
- 자체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추진 8퍼센트·렌딧·피플펀드…주요 신용대출 상품은?
- 8퍼센트·렌딧·피플펀드 포함 온투협 발족…초대 협회장 임채율 전 금감원 국장
- 8퍼센트, 채권 투자 단돈 ‘100원’ 딜 프로모션 진행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