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8(수)

코인원, MZ세대에게 그린라이트… 새 모델은 ‘코드 쿤스트·비비’

기사입력 : 2022-09-01 23:05

(최종수정 2022-09-01 23:13)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 프로모션 진행

최근 MZ세대 수요 반영해 가입 절차 축소

‘코쿤X비비의 코인라이트’ 이벤트 열어

이태원 일대 옥외 전광판에서 광고 송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대표 전문 가상 자산 거래소 ‘코인원’(Coinone‧대표 차명훈)이 1일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Code Kunst)와 가수 ‘비비’(Naked BiBi)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사진=코인원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국내 대표 전문 가상 자산 거래소 ‘코인원’(Coinone‧대표 차명훈)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에게 그린라이트(Green Light)를 켰다. 그린라이트는 티빙(TVING‧대표 양지을)에서 방영하는 ‘마녀사냥 2022’ 유행어로, 연애하기 전 혹은 연애할 때 상대방에게 보내는 호감의 표시를 비유하는 말이다.

코인원은 1일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Code Kunst)와 가수 ‘비비’(Naked BiBi)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으로 MZ세대를 잡기 위한 행보로, 과연 MZ세대의 마음을 사냥할 수 있을지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코인원이 이번에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한 이유는 가상 자산의 주요 투자 층인 2030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모델 발탁과 동시에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Promotion‧판촉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코인원은 젊은 고객층 수요를 서비스에 빠르게 반영하고 있다. 쉽고 간편한 투자 환경을 선호하는 트렌드(Trend‧최신 경향)에 맞춰 회원가입 절차를 간편화했다. 앞으론 이메일(E-mail‧전자우편) 인증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패스’(PASS)를 거치지 않고 거래 앱에서 고객 확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편하기도 했다.

코인원은 개선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오는 15일까지 ‘코쿤X비비의 코인라이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회원가입 ▲고객 확인 ▲실제 거래까지 각 단계를 완료한 코인원 신규 고객 가운데 1053명을 추첨해 단계별 경품을 준다. 이벤트 대상 중 거래량이 가장 많은 고객 1명에겐 코드 쿤스트의 실착 친필 사인(Sign‧서명) 축구 유니폼(Uniform‧운동복)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상세 내용은 코인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코인원은 신규 모델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내세운 옥외 광고도 진행한다. 서울 여의도‧강남‧이태원 일대 옥외 전광판을 비롯해 대중교통 전광판 등에서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MZ세대에게 안전하고 친숙한 가상 자산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실제 투자까지 연결하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트렌디한 거래소 코인원과 2030 아이콘(Icon‧우상)으로 떠오른 코쿤‧비비의 시너지(Synergy‧협동) 효과로 젊은 고객층에게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인원은 지난해 11월에 금융당국에 신고 수리를 마친 정식 가상 자산 사업자다. 현재 가상 자산 관리 등 블록체인(Blockchain‧공공 거래 장부) 기반 금융 및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연결이 세상에 스며들다’(Bringing Blockchain into the World)라는 가치 아래 가상 자산과 블록체인 업계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종합 플랫폼’으로 발돋움하는 것이 목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