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 / 사진제공= IBK자산운용(2022.08.29)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IBK자산운용(대표이사 전규백)은 위험관리모듈을 탑재한 지능형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인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혼합-재간접형]’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는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ETF(상장지수펀드)를 통해 다양한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ETF 매니지드 포트폴리오 펀드다.
콴텍투자자문이 제공하는 AI(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사전적 위험관리를 위한 ‘Q-X 모듈’ 등을 기반으로 IBK자산운용이 포트폴리오를 운용한다.
최근 변동성이 커진 글로벌 증시에서 객관화된 알고리즘을 통한 위험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된 것이 출시 배경이다.
전규백 IBK자산운용 대표이사는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의 차별화 요인은 바로 위험관리 부분"이라며 "시장 변동성에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농협은행, 유진투자증권, SK증권, KR투자증권 등을 통해 판매를 예정하고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