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IBK 로우코스트 TDF 펀드 / 사진제공= IBK자산운용(2021.03.31)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IBK자산운용은 저렴한 보수로 장기 자산 배분 전략에 유리한 ‘IBK 로우코스트 TDF 펀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IBK 로우코스트 TDF 펀드’는 전세계 주식, 채권 및 대체자산에 투자하는 ETF(상장지수펀드)에 대한 자산배분전략으로 장기 안정적 수익 추구를 기본운용전략으로 하는 타깃데이트펀드다.
은퇴시점에 따라 주식 ETF와 채권 ETF의 비중을 조절해 운용한다. 기본적으로 은퇴시점에 근접할수록 주식 ETF의 비중을 점진적으로 축소 운용하는 전략이 핵심이다.
이 펀드는 글로벌 TDF 운용사인 프린서플(Principal Global Investors)의 자문을 활용하며, 투자대상 종목과 투자비중 등은 IBK자산운용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IBK자산운용 측은 “IBK 로우코스트 TDF의 차별화 요인은 장기투자에 유리하도록 경쟁사 TDF 대비 낮은 수준의 보수율을 적용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상품은 IBK기업은행과 IBK투자증권을 통해 판매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