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1.30(월)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하노이 개소…조용병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 전파”

기사입력 : 2022-08-23 16:06

오픈이노베이션도 진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신한퓨처스랩 하노이 개소식’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 가운데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신한금융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은)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신한퓨처스랩 하노이 개소식’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했다.

23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이날 진행된 행사에서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및 쩐 반 똠 베트남 과학기술부 차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한금융은 이번 신한퓨처스랩 하노이 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베트남 과학기술부와 협력을 강화하고 베트남 현지의 벤처 생태계 조성 및 확장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퓨처스랩의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베 스타트업 교류 지원 ▲베트남 전국 단위 오픈이노베이션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에 진출한 신한퓨처스랩 동문기업 4개사도 참여해 현지 사업 진출 현황과 한국과 베트남의 협업 사례를 소개하고 사업 성공을 위한 각오를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지난 2015년 5월 1기 출범 이후 작년 7-2기까지 총 282개사의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한 바 있다.

현재까지 국내·외 육성기업에 595억원을 직·간접 투자하는 등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신한퓨처스랩은 2016년 12월 베트남 호찌민에 금융권 최초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11개 국내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 지원, 40개 현지 스타트업 선발 및 육성 등 성과를 창출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한-베 수교 30주년을 맞이하는 지금, 신한퓨처스랩 하노이 사무소 개소는 양국의 민간 교류 강화 및 신한의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전파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신한금융은 베트남과 한국의 스타트업의 꿈이 현실로 다가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