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중국 가전 혁신 회의’는 중국 내 가전 산업 발전과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다. 올해에는 65개 가전 브랜드가 참여했다.
위니아전자는 중국 가전 시장의 소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우선, 샤오홍슈, 웨이보, 위쳇 등 SNS를 통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유대감 조성에 힘을 싣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 내 MZ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 패키지를 구성하고, 쑤닝, B&Q, 홍성 메이카이화 등 중국 내 유명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전자제품 전문마트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제품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각 매장 및 지역별 소비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기획∙진행하고 있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에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전략을 끊임없이 개발, 실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위니아전자의 브랜드 파워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